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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유도전동기 Parameter Identification Procedure 개선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improvement of Parameter Identification Procedure of Induction motor in application to Electric Vehicl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순천향대학교
SoonChunHyang University
연구책임자 권춘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6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100014158
과제고유번호 1345318368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DB 구축일자 2021-09-25
키워드 대안QD모델.유도전동기.파라미터 식별 절차 간소화.모터드라이브.

초록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유도전동기의 효율적인 운전에 강점을 가지는 단위전류당최대토크 제어기의 효율적인 운전에 필요한 대안QD모델의 Parameter Identification Procedure의 개선에 관한 연구이다.
모터드라이브를 활용한 기본주파수 응답과 LCR미터 같이 별도의 셋팅을 통해 고주파수 응답을 측정하여, 유도기의 대안QD모델의 파라미터 식별하는 기존의 절차를 기본주파수 응답과 동시에 고주파수 응답 특성을 모터드라이브만을 활용하는 간소화된 방법이다.
이를 위해, ①모터드라이브 시뮬레이션 모델과 ②모터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3
  • ① 연구개발의 필요성 ... 3
  • ② 수행하고자 했던 가설 및 최종 목표 ... 3
  • ③ 연구범위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6
  • ① 제안된 대안QD모델용 파라미터 특성절차를 선행 검증할 시뮬레이션용 모터드라이브 구축 ... 6
  • ② TMS320F28379D 듀얼코어 DSP를 활용한, 유도전동기 테스트 베드 구축 ... 8
  • ③ 제안되는 대안QD모델 파라미터 특성절차의 우수성 검증을 테스트베드를 활용한 실험 검증 목표변경 ... 9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0
  • 4. 참고문헌 ... 10
  • 5. 연구성과 ... 11
  • 끝페이지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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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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