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강순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0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5364 |
과제고유번호 | 1711113241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1-10-23 |
키워드 | 컴퓨팅 사고.수학문제해결력.수학과 프로그래밍의 통합교육.교사교육.미래융합인재. |
□ 연구개요
4차 산업 혁명으로 불리우는 지능, 정보, 기술의 융합과학시대의 도래는 경제, 사회, 교육 전반에 걸쳐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요구는 미래사회에 대비하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의 목표 및 방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교육의 기본적인 목표인 읽기, 쓰기, 셈하기에 컴퓨팅 사고라는 새로운 목표가 추가되었다. 이컴퓨팅 사고의 개발은 교과별 맥락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따라서 미래의 인재 양성을 위해서 창의적 수학문제해결력과 컴퓨팅 사고의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는 수학수업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