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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Korea Forest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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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도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5709 |
과제고유번호 | 134531789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1-10-30 |
키워드 | 졸음음전.교통안전.위험구간 산정.졸음사고.빅 데이터 분석.주행데이터.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고속도로상의 졸음사고 위험구간을 예측 할 수 있는 방법론을 개발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일반적으로 졸음사고는 운전자의 피로도와 높은 상관이 있다는 전재에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고속도로를 통과하는 차량의 피로도를 평가하기 위해 운전자의 연속 주행시간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연속 주행시간이란 차량이 출발한 시점에서 휴식 없이 지속적으로 운전을 진행한 시간을 말하며, 고속도로를 통과한 차량의 내비게이션 데이터(SK Tmap)를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본 연구의 분석방법론은 연구의 최종목적인 졸음사고 위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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