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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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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탁형 |
참여연구자 | 정우철 , 김건태 , 김용택 , 유영성 , 천영기 , 홍석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0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16202 |
과제고유번호 | 1711116027 |
사업명 | 기후변화대응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1-11-13 |
키워드 | 공전해반응.고온전극소재.가압운전.합성가스.모듈시스템.최적운전조건.Coelectrolysis.High temperature electrode material.Pressurized operation.Syngas.Module system.Optimized operating condition. |
* 스팀/탄소 부식 저항성 높은 융합 전극 소재 및 RWGS 고도화 촉매전 최적화
* 기존 SOFC 소재 적용, 가압운전 가능한 튜브 셀 기반 가압 모듈 시스템 운전 및 고온 가압 운전 수행(850 ℃, 10 기압)
* 평관형 고체 산화물 공전해 단전지 개발 및 스택 모듈에 CO2와 H2O 주입해 동시에 가압함으로서 고온 공전해 반응을 통한 합성가스 제조했으며, 최종적으로는 합성 액체 연료를 생산하는 공정기술 개발함.
* 경제적 가압형 공전해 공정 최적화.
(출처 : 보고서 요약서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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