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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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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성현 |
참여연구자 | 김진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22030 |
과제고유번호 | 1711124659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11-13 |
키워드 | 가변정보.도로표지판.광섬유.도로안전.발광형.Variable Information.Road Signboard.Fiber Optics.Road Safety.Luminescent Type. |
최근 스쿨존, 터널, 결빙 등 사고 취약구간에서 대형교통사고 발생함에 따라 어린이, 고령운전자 등 교통약자의 교통안전과 결빙구간, 사고 다발구간 등 취약구간에서의 사고 감소를 위해 도로표지판에 대한 운전자의 시인성 증가가 요구되고 있음.
본 연구는 기존의 조명식/발광형 표지판의 저 휘도로 인한 주간 시인성 저하, 가변정보표시를 할 수 없는 등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LED 기반 가변정보표지판의 높은 소비전력 소모, 고중량 등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광섬유 기반 광집중-광확산 혼합구조 및 독립표시영역 매칭기술을 이용하여 시
Due to the recent occurrence of large-scale traffic accidents in vulnerable areas such as school zones, tunnels, and icing, traffic safety for children and elderly drivers, etc., and to reduce accidents in vulnerable areas such as icing and Increased visibility is required
This study overc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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