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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스케일트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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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영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7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중소벤처기업부 Ministry of SMEs and Startups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Korea Institute for Advancement of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2100022256 |
과제고유번호 | 1425137170 |
사업명 | 지역기업혁신성장지원(R&D) |
DB 구축일자 | 2021-11-06 |
키워드 | 전기자동차용타이어.승용차용타이어.제동력측정.트랙션 트레일러.타이어라벨링. |
최종목표
현재 소수의 해외 장비 제조업체가 독과점하고 있는 고성능 타이어 제동력 성능 시험(인증) 장비의 국산화 개발로 국내 타이어 성능 시험의 효율성 향상 및 정부의 사후관리 시험 대응이 가능하도록 함
개발내용 및 결과
⦁시험가능최대수직하중 10kN 이상의 기술 구현
- 고강도 프레임을 적용한 섀시 설계로 타이어에 최대 하중 인가 및 프레임의 집중 응력 회피를 위한 균등 하중분배 구조 적용
- 에어 밸런스 스프링을 통해서 좌우 밸런스 조정을 할 수 있는 구조를 통해 기존 9kN의 최대 수직 하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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