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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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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성일 |
참여연구자 | 김유환 , 곽병찬 , 김성범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1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2100022310 |
과제고유번호 | 1375027084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1-10-30 |
1. 연차실적
1. 연구개발의 개요
○ 누적되는 인게임 상황 로그 데이터에서 추론되는 메타 플레이* 인식을 기반으로 게이머 특성에 대응되는 인게임 행동패턴을 생성시켜 플레이 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도록 스스로 진화하는 게임 인공지능 프레임워크 개발
* 메타 플레이: 게임의 흐름 속에서 결정되는 전략적인 행동 변화의 경향 및 성향을 거시적으로 결정하는 플레이 방식의 패러다임
- (메타 플레이 특성 분석) 게임 플레이로 기록되는 대용량 로그 데이터에서 추출되는 인게임 행동 특성과 플레이 요소에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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