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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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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성일 |
참여연구자 | 김유환 , 곽병찬 , 김성범 , 김경중 , 이지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등록번호 | TRKO202200005112 |
과제고유번호 | 1375027260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7-09 |
키워드 | 메타 플레이.자가학습 에이전트.자율진화 알고리즘.게임 빅데이터 분석.게임 서비스 품질 검증.Meta-Play.Self-Learning Game Agent.Evolutionary Learning Algorithm.Game Big Data Analytics.Game Service Quality Assuranc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2200005112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목표
○ (연구목표) 인공지능 스스로 진행하며 학습하는 게임 속 상황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하게 자가진화하는 인공지능 플레이어 운용을 통해 콘텐츠 특성 분석이 가능하도록, 2종 이상의 상용 게임에서 인간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게임 인공지능 플랫폼 기술 개발
- 게이머 특징과 플레이 상황 흐름에 따라 발생 가능한 인게임 행동결과를 예측
- 다양한 인게임 상황에 최적 대응이 가능한 환경 적응형 게임 인공지능 구현
- 게임 사용자의 선호도 및 성향에 적합한 최적화 에이전트 생성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