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 플레이 인식 기반 지능형 게임 서비스 플랫폼 개발
Development of Intelligent Game Service Platform based on Meta-Play Analysi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양성일
참여연구자 김유환 , 곽병찬 , 김성범 , 김경중 , 이지형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2-02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200005112
과제고유번호 1375027260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R&D)
DB 구축일자 2022-07-09
키워드 메타 플레이.자가학습 에이전트.자율진화 알고리즘.게임 빅데이터 분석.게임 서비스 품질 검증.Meta-Play.Self-Learning Game Agent.Evolutionary Learning Algorithm.Game Big Data Analytics.Game Service Quality Assurance.
DOI https://doi.org/10.23000/TRKO202200005112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목표
○ (연구목표) 인공지능 스스로 진행하며 학습하는 게임 속 상황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하게 자가진화하는 인공지능 플레이어 운용을 통해 콘텐츠 특성 분석이 가능하도록, 2종 이상의 상용 게임에서 인간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게임 인공지능 플랫폼 기술 개발
- 게이머 특징과 플레이 상황 흐름에 따라 발생 가능한 인게임 행동결과를 예측
- 다양한 인게임 상황에 최적 대응이 가능한 환경 적응형 게임 인공지능 구현
- 게임 사용자의 선호도 및 성향에 적합한 최적화 에이전트 생성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3
  • 목차 ... 7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8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10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20
  • 1) 연구수행 결과 ... 20
  • 2) 목표 달성 수준 ... 128
  • 4. 목표 미달 시 원인분석 ... 131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3단계 기준] ... 131
  • 6.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132
  • 끝페이지 ... 134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