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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플레이 인식 기반 지능형 게임 서비스 플랫폼 개발
Development of Intelligent Game Service Platform based on Meta-Play Analysi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양성일
참여연구자 김유환 , 곽병찬 , 김성범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11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100022310
과제고유번호 1375027084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R&D)
DB 구축일자 2021-10-30

초록

1. 연차실적
1. 연구개발의 개요
○ 누적되는 인게임 상황 로그 데이터에서 추론되는 메타 플레이* 인식을 기반으로 게이머 특성에 대응되는 인게임 행동패턴을 생성시켜 플레이 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도록 스스로 진화하는 게임 인공지능 프레임워크 개발
* 메타 플레이: 게임의 흐름 속에서 결정되는 전략적인 행동 변화의 경향 및 성향을 거시적으로 결정하는 플레이 방식의 패러다임
- (메타 플레이 특성 분석) 게임 플레이로 기록되는 대용량 로그 데이터에서 추출되는 인게임 행동 특성과 플레이 요소에서 게임

목차 Contents

  • 표지 ... 1
  • 1. 연차실적 ... 2
  • 1. 연구개발의 개요 ... 2
  • 2. 연구개발 목표 ... 5
  • 3. 연구개발 결과 ... 13
  • 4.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및 자체평가 ... 42
  • 5. 연구성과(특허, 논문 등 정량성과) ... 44
  • 6. 연구 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향 ... 59
  • 7. 중요 연구변경 사항 ... 59
  • 8. 기타 건의 사항 ... 59
  • 2. 다음 연도 연구개발 계획 ... 60
  • 1. 주요 연구개발 추진방향 ... 60
  • 2. 연구개발성과의 활용방안 ... 65
  • [붙임1] 연차실적 세부내용 ... 67
  • [붙임2] 위탁연구 결과요약 및 활용현황 ... 139
  • 끝페이지 ... 139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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