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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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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병주 |
참여연구자 | 이재준 , 선승혜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1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2100022674 |
과제고유번호 | 1375027156 |
사업명 | 문화콘텐츠R&D전문인력양성(R&D) |
DB 구축일자 | 2021-12-04 |
1. 연차실적
1. 연구개발(기술개발·프로젝트·교육운영)의 개요
○ 이 과제에서 KAIST 문화기술대학원은 차세대 게임 디자인 및 개발과 관련된 이머징 테크놀로지를 교육하고 연구하는 대학원 중심의 교육·연구·산학 통합 프로그램을 제안함.
○ 게임의 이머징 테크놀로지란 오늘날 학계에서 활발히 연구되고 있으나 아직 그 기술들을 연구한 고급 인력들의 게임산업으로의 진출이 활발하지 않아 실제 게임 개발 과정에 적용되지 못하고 있는 고급 입출력·시뮬레이션·게임 데이터 분석·게임 최적화·게임보안·게임 디자인 기술 등을 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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