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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콘텐츠 응용기술 R&D 전문인력 양성
Specialist Training and Project for Game Contents Applied Technolog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가천대학교
Gachon University
연구책임자 황보택근
참여연구자 김준태 , 박관용 , 이현진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11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100022678
과제고유번호 1375027129
사업명 문화콘텐츠R&D전문인력양성(R&D)
DB 구축일자 2021-12-04

초록

1. 연차실적
◎ 연구개발(기술개발·프로젝트·교육운영)의 요약
ㆍ 비전 : 게임 콘텐츠 응용기술 R&D 전문인력 양성
ㆍ 목표(20~22년)
- [인력양성] 정규과목 35학점 운영, 30명이상 전문인력 양성
- [인력양성] 비정규과목 10건 운영 100명이상 (워크샵, 세미나 등)
- (기술개발] 기술개발 9건, 상용화 3건, 특허 2건, 상표권 3건, 논문 10편
ㆍ 수요조사
- (기업협력)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 협력기업 184개의 수요조사 완료
- (기업협력)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목차 Contents

  • 표지 ... 1
  • 1. 연차실적 ... 3
  • 1. 연구개발(기술개발·프로젝트·교육운영)의 개요 ... 7
  • 2. 연구개발(기술개발·프로젝트·교육운영) 목표 ... 10
  • 3. 연구개발(기술개발·프로젝트·교육운영) 결과 ... 12
  • 4.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및 자체평가 ... 13
  • 5. 연구성과(특허, 논문 등 정량성과) ... 33
  • 6. 연구 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향 ... 36
  • 7. 중요 연구변경 사항 ... 36
  • 8. 기타 건의 사항 ... 36
  • 2. 다음 연도 연구개발 계획 ... 37
  • 1. 주요 연구개발(기술개발·프로젝트·교육운영) 추진방향 ... 37
  • 2. 연구개발성과의 활용방안(활용성 강화를 위한 연구 주안점 포함) ... 42
  • [붙임1] 연차실적 세부내용 ... 43
  • [붙임2] 위탁연구 결과요약 및 활용현황(위탁연구가 있는 경우) ... 46
  • 끝페이지 ...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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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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