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철도 및 대중교통 정책선도 및 지원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Leading and Supporting Technology for Railway and Public Transportation Polic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이준
참여연구자 문대섭 , 김정현 , 유재균 , 이경철 , 고상필 , 강성민 , 민재홍 , 김경태 , 이인묵 , 강성욱 , 유소영 , 정은비 , 유승민 , 배준현 , 안태기 , 김현명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12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200000020
과제고유번호 1711123942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22-05-14
키워드 철도정책.대중교통정책.배차기술.복합환승센터.통합 모빌리티.Railway Policy.Public Transport Policy.Dispatch Technology.Intermodal Transfer Center.Integrated Mobility.

초록

IV. 연구개발결과
O 빅데이터 기반 교통사업 평가 지원시스템 및 NDA(Network Design & Analysis) 전략 개발
- 실시간 교통지표 DB 구축 결과 데이터의 가공 및 DB 입력 기능 개선
- 생활권 기·종점 위치 정보 총 통행시간 및 거리, 보행접근시간 및 거리 대중교통 Stage 정보 제공
- PIMA를 활용하여,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개통에 따른 효과 분석
- 글로벌 교통인프라 투자 사업 국제 재원 종류와 주요 특징 분석

〇 배차 시뮬레이션 신뢰성 향상 및 실용화 연구<

Abstract

IV. Results
○ Development of big data-based transportation business assessment support system and NDA (Network Design & Analysis) Strategy
- Data processing and input function improvement in PIMA for real-time database management
- Providing detailed traffic attributes such as travel time,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5
  • 보고서 요약서 ... 7
  • 요 약 문 ... 9
  • SUMMARY ... 12
  • Contents ... 15
  • 목차 ... 16
  • 표목차 ... 17
  • 그림목차 ... 23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29
  •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 31
  • 제2절 목표 및 내용 ... 37
  • 제3절 추진전략 및 추진체계 ... 42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45
  • 제1절 Impact Analysis 고도화 기술 개발 ... 47
  • 제2절 대중교통 배차 시뮬레이션 기술개발 ... 77
  • 제3절 복합환승역사 통합 모빌리티 분석 시스템 개발 ... 82
  •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성과 ... 95
  • 제1절 Impact Analysis 고도화 기술 개발 ... 97
  • 제2절 대중교통 배차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 155
  • 제3절 복합환승역사 통합 모빌리티 분석 시스템 고도화 ... 267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317
  • 제1절 기술적 성과 ... 319
  • 제2절 학술적 성과 ... 321
  • 제3절 정책적 성과 ... 323
  • 제5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325
  • 제1절 기대효과 ... 327
  • 제2절 성과활용 및 확산 계획 ... 329
  • 참고문헌 ... 333
  • 끝페이지 ... 339

표/그림 (300)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