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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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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단속시스템 실용화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HOV Lane Enforcement Syste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연구책임자 장진환
참여연구자 박근형 , 박상규 , 김면중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12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200010042
과제고유번호 1711151834
사업명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22-09-29
키워드 고속도로.버스전용차로.단속시스템.적외선.딥러닝.Traffic signal.Carbon neutrality.UHD radar detector.Reinforcement learning.Pollution monitoring.

초록

기존의 인력식 단속으로 인해 사고위험, 교통지체를 유발하는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단속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무인으로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단속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
- (시스템 개발) 탑승인원 검지(6인 미만) 및 위반차량 번호판 인식을 위한 시스템(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 (테스트베드 구축) 개발장비 평가를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 및 운영
- (활용지침 마련) 개발장비 현장 활용한 위한 설치(시방서) 및 운용지침(매뉴얼) 마련

(출처 : 서지자료 144p)

Abstract

Preparatory study on eco-friendly traffic signal system which can reduce vehicle emission by 10% through minimizing sudden stops/starts, number of stops, etc.
- Investigation of eco-friendly traffic signal-related domestic and foreign policies, technologies, and patents
- Review on redundancy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요약문 ... 3
  • Executive Summary ... 5
  • 목차 ... 7
  • 표목차 ... 8
  • 그림목차 ... 9
  • 제1장 연구 개요 ... 11
  • 1. 기술 정의 ... 11
  • 2. 배경 및 필요성 ... 12
  • 3. 최종 연구개발 목표 ... 15
  • 제2장 동향 분석 ... 16
  • 1. 기술동향 분석 ... 16
  • 2. 특허동향 분석 ... 19
  • 3. 시장동향 분석 ... 20
  • 제3장 연구 내용 ... 22
  • 1. 연구개발 목표 ... 22
  • 2. 연구개발 수행내용 ... 24
  • 1) 알고리즘 개발 ... 24
  • 2) 하드웨어 개발 ... 26
  • 3) 소프트웨어 개발 ... 28
  • 4) 수요처 의견수렴 ... 31
  • 5) 테스트베드 구축 및 성능평가 ... 32
  • 6) 활용지침 마련 ... 35
  • 3. 연구 실적 ... 37
  • 제4장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 39
  • 1. 활용 방안 ... 39
  • 2. 기대 효과 ... 40
  • 참고문헌 ... 41
  • 부록 ... 42
  • 서지자료 ... 144
  • Bibliographic Data ... 145
  • 끝페이지 ... 146

표/그림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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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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