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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조임 장력을 이용한 풀림방지 너트 개발
Development of Self-locking Nuts Making Use of Self Fastening Mechanis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이찬우
참여연구자 김형진 , 임영우 , 문상렬 , 박형석 , 최향희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2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2200000207
과제고유번호 1711047918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22-05-21
키워드 풀림방지.장력 조임.너트.체결류.고속철도차량.Self-locking.Tightening Tension.Nut.Fastener.High-speed Trains.

초록

IV. 연구개발결과
1. 고속철도차량용 풀림방지 너트 설계 최적화 모델링 및 해석 실시
1차 시제품에 대한 자체시험 결과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하여 개선(안)을 도출 한 후, 2 차 시제품에 대한 최적화 설계를 위한 제품 형상 모델링 및 해석을 실시하였다.

2. 2차 시제품 최적화 설계 및 제작 실시
1차 시제품 성능 개선을 위한 조임 장력부 개선 설계를 통한 2차 시제품 최적화 설계를 실하였다. 이후 2차 시제품(M12, M16, M20)을 제작하였다.

3. 2차 시제품에 대한 성능시험 및

Abstract

IV. Results
1. Modeling and stress analysis of locknuts for high speed trains
2. Design and manufacture of the 2nd prototype locknuts
3. Performance tests for the 2nd prototype locknuts
〇 Review and establishment of locknut test regulation
〇 Tightening performance tests for the locknu

표/그림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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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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