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찬우 |
참여연구자 | 김형진 , 임영우 , 문상렬 , 박형석 , 최향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2200000207 |
과제고유번호 | 1711047918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22-05-21 |
키워드 | 풀림방지.장력 조임.너트.체결류.고속철도차량.Self-locking.Tightening Tension.Nut.Fastener.High-speed Trains. |
IV. 연구개발결과
1. 고속철도차량용 풀림방지 너트 설계 최적화 모델링 및 해석 실시
1차 시제품에 대한 자체시험 결과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하여 개선(안)을 도출 한 후, 2 차 시제품에 대한 최적화 설계를 위한 제품 형상 모델링 및 해석을 실시하였다.
2. 2차 시제품 최적화 설계 및 제작 실시
1차 시제품 성능 개선을 위한 조임 장력부 개선 설계를 통한 2차 시제품 최적화 설계를 실하였다. 이후 2차 시제품(M12, M16, M20)을 제작하였다.
3. 2차 시제품에 대한 성능시험 및
IV. Results
1. Modeling and stress analysis of locknuts for high speed trains
2. Design and manufacture of the 2nd prototype locknuts
3. Performance tests for the 2nd prototype locknuts
〇 Review and establishment of locknut test regulation
〇 Tightening performance tests for the locknu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