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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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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구병춘 |
참여연구자 | 정흥채 , 권성태 , 김정국 , 김민수 , 정현승 , 임충환 , 김대상 , 신민호 , 황선근 , 엄기영 , 김현기 , 이성진 , 황성호 , 윤혁진 , 김기환 , 장승엽 , 양신추 , 김은 , 이지하 , 나성훈 , 강윤석 , 이일화 , 문형석 , 김이현 , 권태수 , 엄기영 , 황선근 , 안성권 , 최찬용 , 이희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2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2200001194 |
과제고유번호 | 1415104389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22-06-04 |
키워드 | Thermal Crack.Disc.Roadbed.Concrete Slab Track.Concrete-paved Track.Friction Stir Welding. |
본 연구는 친환경 철도 구성품 기술의 여러 분야 중 네 가지 핵심주제에 대해 수행되었다. 첫 번째 주제인 ‘친환경 고내열성 초경량 제동 디스크 기술 및 제동성능시험기 시험평가기술 개발'에서는 최고속도 180 km/h급 주물 제동디스크용 Ni, Cr,Mo 합금 주물 소재를 개발하고 열피로시험기를 이용하여 열피로시험을 수행하고, 실물크기 디스크 시제품 3종을 개발하여 제동다이나모를 이용하여 마찰특성을 평가하였다.
두 번째 주제인 ‘철도연변 친환경 공간창출을 위한 선로법면 최소화 기술개발’에서는 축소형 및 실대형 노반시험기를 이용하
This study is composed of four parts : 1. Development of brake discs with high heat resistance and brake performance evaluation technology by a brake dynamometer. 2. Technology to create a reinforced subgrade with steep walls. 3. Development of a precast concrete slab track for bridge and tunnel.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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