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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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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도형 |
참여연구자 | 강희정 , 위성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1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200001373 |
과제고유번호 | 1711135101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5-28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1. 기술적 측면
ㅇ 친환경 헬리콥터 기술 중 외부 소음의 주된 요인은 주로터 블레이드이며, 로터 블레이드 형상설계를 통한 소음 저감 기술은 성숙 단계에 이르렀으나 비행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는 없음.
ㅇ 능동제어 기법을 적용한 소음 저감 기술은 선진국에서도 실용화 단계에 이르지 못한 상태로 기초기술을 확보해야 미래 회전익기 기술을 선도할 수 있음.
2. 산업적 측면
ㅇ 미래형 회전익기에 대한 요구사항은 다양해지고 있으며, 고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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