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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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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편구 |
참여연구자 | 문일윤 , 유재한 , 곽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200001396 |
과제고유번호 | 1711135094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5-28 |
Ⅳ. 연구개발결과
액체로켓 엔진에 적용할 수 있는 수리 가능한 용접형 인터페이스 형상을 도출하였으며 본 연구에서 개발된 인터페이스를 적용할 경우 용접을 통한 기밀/강도가 확보되어 고온/고압에서 동작하는 고성능 엔진의 안정적 운용과 무게 감소를 이룰 수 있게 되었으며 개발과정에서 수리가 가능하게 되어 개발 비용 및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다.
(출처 : 요 약 문 3p)
Welding is a good interface method for rocket engines operating under very high pressure and temperature because rocket engines have strict mass restriction. Though welding interface has a lot of good aspects, it has a negative aspect when it comes to repairing the interface. While developing the 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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