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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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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병희 |
참여연구자 | 최성욱 , 이명규 , 강영신 , 김유신 , 배종민 , 조준호 , 박범진 , 조암 , 박부민 , 오수훈 , 임주섭 , 김태욱 , 박일경 , 이승규 , 장성호 , 박민수 , 최은주 , 박영민 , 조태환 , 이승훈 , 최재훈 , 이학민 , 윤철용 , 기영중 , 김태주 , 채상현 , 위성용 , 강희정 , 박재훈 , 윤병일 , 최인호 , 구본수 , 장재원 , 전향식 , 정연득 , 김성욱 , 한동기 , 백승길 , 강희정 , 채상현 , 이학민 , 박부민 , 김재환 , 임병준 , 허재성 , 이보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200001406 |
과제고유번호 | 1711135071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5-28 |
[서브-1 다중 전기추진 비행체 형상 및 체계설계연구]
Ⅳ. 연구개발결과
- 1인승급 및 5인승급 eVTOL 형상설계 및 성능해석 완료
- 하이브리드 추진 듀얼틸트프롭 무인기 비행시험을 통한 체공시간 1시간 달성
- OPPAV 축소기 설계 및 비행시험을 통한 기본 성능확인 및 제어기 구현
- TR 무힌지타입 프롭시스템 설계 및 해석을 통한 무힌지 허브 경량화 설계
- TR60 전력계통 개선을 통한 전력량 확보
- OPPAV IOM 및 작동기 설계/제작 및 환경시험 수행
(출처 : 요
[서브-1 Configuration and System Design Study on the Multiple Electric Propulsion Aircraft]
Ⅳ. Results
- Configuration Design and Performance Analysis of the Single-seater and Five-seater eVTOL
- Achievement of Flight time over 1 hour using Hybrid Propulsion DTP UAV
- Verification of Per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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