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1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29231 |
과제고유번호 | 1345161562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9-14 |
키워드 | 전기비행기.설계.비행시험.태양전지.복합재.구조시험.EAV.Design.Flight Test.Solar Cell.Composit Material.Structural Test.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전기 동력 비행체 운용기술을 확보하기 위하여 연료전지 항공기의 비행시험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EAV-2의 소요 동력과 실속성능 예측에 활용하였다. 또한, 저항력 중형(스팬 7m 급) 전기동력 비행체 (EAV-2) 설계 및 제작을 완료하여 2차전지를 이용한 비행시험을 수행하였다. 이 비행체는 종횡비 증가, 저항력 동체, Raked Wingtip 적용 등으로 EAV-1 대비 순항 항력이 35% 감소하였으며, 연료전지 냉각을 위한 저항력 NACA Intake 및 내부 유로가 설계되었다. 힌편,
III. Contents and Scopes of the Research
To obtain operational technology of electric aircraft, EAV-1, the fuel cell UAV, was flight tested and the results were analyzed. The results were used to estimate power required and stall speed of EAV-2. Design and fabrication of a Low drag mid-sized Elec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