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칵테일미디어 |
---|---|
연구책임자 | 정현 |
참여연구자 | 박종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8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등록번호 | TRKO202200002382 |
과제고유번호 | 1375027141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5-28 |
키워드 | 게임엔진.협업.공정관리.컨펌.디지탈에셋.Game engine.collaboration.Pipeline management.Confirm.Digital assets. |
연구개발목표 및 내용
최종 목표
○ 문화상품은 ‘벅스봇2’ ‘신비의아파트2'등 3D애니메이션제작을 기존 Maya등 3D SW 제작에서 실시간 게임엔진 제작 환경으로 전환하고 이를 원격/협업 제작을 위한 제작공정관리의 통합제작플랫폼화로 기술 개발을 하고자함
- 벅스폿 IP를 기반으로한 AR 게임 개발 등을 진행함으로서 사업 다각화가 가능하고, 제작된 스래픽 소스를 공유 활용하게 함으로서 자원의 효율성과 제작비 절감의 효과를 가져옴
○ 문화기술 4건 개발과 상용화
- 실시간 게임엔진 Unity를 적용한 3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