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29, 2012년, pp.151 - 172
김치훈 (상명대학교 만화.디지털콘텐츠학부) , 박성일
Game production education in a university is very important because it is the stage for completing a game education course as well as for determining a future of game industry. In order to perform various experience and creative learning, it should be able to effectively use a computer infrastructu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내외 게임 산업이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이유는? | 국내의 컴퓨터게임은 컴퓨터 보급과 인터넷의 발달로 문화콘텐츠의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지 오래이다. 현재 국내외 게임 산업은 스마트 폰의 출현으로 게임시장의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과거에 비해 게임 산업은 한층 더 크게 발전하고 있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기는 여가의 한 형태인 놀이 문화가 되고 있다는 반증이다. | |
대학의 게임제작교육은 왜 중요한가? | 대학의 게임제작교육은 게임교육 과정의 완성단계이며 게임 산업의 미래를 결정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다양한 제작 경험과 창작학습을 수행하기 위해서 현재 게임 산업의 진행 방향과 정보통신의 나아갈 방향을 미리 예단하여 게임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 재가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 |
스마트 폰의 출현으로 인해 국내외 게임 산업은 어떠한 형태로 변하고 있는가? | 현재 국내외 게임 산업은 스마트 폰의 출현으로 게임시장의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과거에 비해 게임 산업은 한층 더 크게 발전하고 있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기는 여가의 한 형태인 놀이 문화가 되고 있다는 반증이다. |
한국게임산업진흥원, 2010년 대한민국 게임백서, 문화체육관광부, 2010.
한국게임산업진흥원, 게임산업 전문인력 공급실태조사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 2008.
윤덕환.채선애, 게임산업 전문인력 공급실태 조사 보고서, 한국게임산업진흥원, 2008.
김치훈, VRML을 이용한 3D 게임 그래픽 데이터 제작교육에 대한 연구, 디자인학연구, 제17권3호 통권57호(2004. 8), pp.101-110.
김은주, "가상체험형 스노우보드 게임을 위한 3D 게임엔진", 명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창근, 온라인 세상 창조하는 클라이언트 개발자, 월간 PC라인, 2009.02, pp.186-191.
유니티3D엔진, http://korea.unity3d.com.
토크엔진, http://www.garagegames.com/products/torque-3d.
Wikipedia, http://ko.wikipedia.org/wiki, 검색어: 게임엔진.
Developer DB, http://devmaster.net/devdb/engines , 검색어: Unity3D, Torqu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