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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 자동 주행을 위한 안정적 보행자 탐지 및 거리 인식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Pedestrian Detection and Depth Estimation System for Autonomous Driving at Night Tim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아주대학교
Ajou University
연구책임자 허용석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1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200003201
과제고유번호 1711059598
사업명 개인기초연구(미래부)
DB 구축일자 2022-06-25
키워드 야간 비전 시스템.스테레오 비전.보행자 검출.카메라 노출 변화.영상 융합.

초록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차량의 자동 주행을 위하여 야간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보행자 탐지 및 보행자의 차량으로부터의 거리를 인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한다. 야간 환경에서 취득한 영상은 주간 영상에 비하여 노이즈, 흐려짐 (blur), 노출, 조명의 변화가 심하게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을 고려하여 알고리즘 설계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야간 환경에서 취득한 영상을 주간 환경에서 취득한 영상처럼 보정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또한 주간 환경뿐만 아니라 야간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3차원 거리 정보를 획득할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4
  • 2.1. 조명 변화가 큰 영상들에 대한 컬러 보정 기법 개발 ... 4
  • 2.2. 노출이 다른 두 가지 종류의 영상 쌍 융합 기법 연구 ... 5
  • 2.3. 노출의 변화가 있는 다시점 영상들을 이용하여 높은 동적 범위(high dynamic range)영상 생성과 깊이 정보 추출 기법 연구 ... 6
  • 2.4. 다이나믹 레인지 환경에서 융합 코스트 볼륨을 이용한 스테레오 정합 개선 ... 8
  • 2.5. 카메라 노출 차이가 다른 상황에서 빠른 스테레오 정합 기법 개발 ... 9
  • 2.6. 합성곱 네트워크를 이용한 의미론적 영상 분할 기법 연구 ... 11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3
  • 4. 참고문헌 ... 14
  • 5. 연구성과 ... 15
  • 대표적 연구실적 ... 17
  • 끝페이지 ... 33

표/그림 (1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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