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조선대학교 Chosu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정현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200003490 |
과제고유번호 | 1711059574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미래부) |
DB 구축일자 | 2022-06-25 |
키워드 | 성취기준.성취수준.교수학습모델.클래스 모델링.학습성취수준 평가.학습 피드백. |
연구개요
연구의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음.
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평가준거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의 데이터 모델링
2. 성취기준 기반 교수학습 데이터 모델링
3. 클래스 데이터 모델 수립(시맨틱 데이터 모델)
4. 성취기준 기반 학습성과 모니터링 및 피드백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데이터 모델링 수행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평가준거 성취기준의 클래스 데이터 모델 설계
-성취수준 데이터 모델 설계
-성취기준 데이터 리파지토리 설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