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강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7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5434 |
과제고유번호 | 1415166918 |
사업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7-23 |
키워드 | 차량용 레이다.전자파 모델링.시뮬레이터.근역장-원역장 변환기술.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광대역 주파수에 걸쳐 각 대역별로 차량용 레이더의 장착 위치 및 범퍼의 재료/구조에 다른 레이더 성능을 사전 분석/최적화 할 수 있는 고속/고정확도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TRL : [시작] 3 단계 ~ [종료] 5 단계)
□ 개발내용 및 결과
기존 풀웨이브 해석기법의 속도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풀웨이브-근사적 기법의 하이브리드 기술에 바탕을 둔 GUI 기반의 시뮬레이터를 개발함. 개발된 시뮬레이터는 다음과 같은 차별적인 접근법을 통해 속도 개선 및 메모리 요구량 감소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