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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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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장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5682 |
과제고유번호 | 1415167243 |
사업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7-30 |
키워드 |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고장 안전.고장 검출 및 분리.위험원 분석 및 위험도 분석.고장 관리 시스템.고장 허용제어.기능 안전 요구사항.기술 안전 요구사항.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Fail-Safe.Fault Detection & Isolation.Hazard Analysis and Risk Assesment.Fault Management System.Fault Tolerant Control.Functional Safety Requirement.Technical Safety Requirement. |
최종목표
NHTSA, SAE에서 정의된 Level 2~3단계에 해당하는 ADAS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장착된 주요 센서에서 오류가 발생했을 때, 이를 검출(Detection), 진단(Diagnosis)함
이를 바탕으로 주변 환경과 차량의 상태에 따라 위험원 분석 및 안전 목표를 설립하여 고장 관리 시스템(Fault Management System)에 해당 고장안전 제어 및 위험 상황 발생 시 운전 제어권 전환 전 안전 대응 기술 개발
개발내용 및 결과
각 센서의 ADAS 기능에 대한 고장 위험도를 정의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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