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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X 통신 및 환경 센서 정보 융합을 위한 고 신뢰성 자동차 안전 제어 및 자율 주행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V2X Communication and Local Sensor Fusion based High-reliability Active Safety and Automated Driving Technolog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경수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12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200012501
과제고유번호 1711135263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DB 구축일자 2022-10-13
키워드 자율주행.V2V통신.안전도평가.고장안전.통합안전제어.Autonomous Drive.V2V communication.Safety Assessment.Fail-Safe.Integrated MRM.

초록

□ 연구개요
V2X를 활용한 능동 안전 및 자율주행시스템을 목표로, V2X 통신 정보에 기반하여 1차년도부터 3차년도까지 ‘통합 인지 기술’ 확장을 위하여 통신의 범위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연구가 추진되었다. 4차년도부터는 본 과제의 핵심 목적인 자율주행 차량을 각 단계별 대상도로에서 구현하여 검증하는 과정과 기본적인 능동 안전 및 자율주행 알고리즘 아키텍처를 및 위험 판단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고장대응알고리즘을 통합하여 구축한 시스템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구현한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1년차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5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6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수준 ... 12
  • 1) 정성적 연구개발성과(연구개발결과) ... 12
  • 2)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14
  • 3) 목표 달성 수준 ... 14
  • 4) 목표 미달 시 원인 분석 ... 15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5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18
  • 6. 참고문헌 ... 19
  • [붙임1]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21
  • [붙임2] 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및 증빙(요약문 및 사본) ... 36
  • 끝페이지 ... 48

표/그림 (2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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