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자동차연구원 |
---|---|
연구책임자 | 배석정 |
참여연구자 | 홍성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8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6152 |
DB 구축일자 | 2022-08-06 |
키워드 | 수소전기버스.스택.폐열회수 유닛.냉각 시스템.회수열량.압력손실.Fuel Cell Electric Bus.Stack.Waste Heat Recovery Unit.Cooling System.Heat Recovery.Pressure Drop. |
3. 개발결과 요약
최종목표
◦20 kW 급의 수소전기버스 스택 폐열회수 유닛 개발
- 회수열량 (20 + 4) kW
- 스택 냉각수 측 압력손실 (0.3±0.045) bar (유량 110 LPM)
- PE 냉각수 측 압력손실 (0.1±0.02) bar (유량 120 LPM)
- 신뢰성 항목 (기밀시험, 파괴압력, 열충격, 압력사이클, 진동, 전기 전도도) 만족
개발내용 및 결과
◦스택 폐열회수 유닛 성능 설계 완료
◦스택 폐열회수 유닛 공정 및 제조 기술 개발 완료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