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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리터급 소형 디젤엔진의 저속성능 및 과도성능 개선을 위한 전동과급 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계양정밀
연구책임자 유세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2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2200006407
과제고유번호 1415162563
사업명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DB 구축일자 2022-08-19

초록

제 1 장 서론
제 1 절 과제의 개요
ㅇ 본 과제의 대상 제품은 디젤엔진의 저속성능과 과도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전동과급기이며, 전동과급기는 배기에너지를 이용하는 터보과급기와 다단으로 결합되어, 배기에너지가 부족한 엔진의 저속영역에서 배터리의 전기에너지를 이용해 과급공기를 공급함으로서 빠른 응답성과 고성능 흡기과급을 구현하는 기술임.

ㅇ 디젤엔진은 유해배출가스 저하 및 CO2 저감(연비개선) 등을 위하여 엔진의 배기량축소(다운사이징:Down-sizing)와 작동회전수저하(다운스피딩:Dow

목차 Contents

  • 표지 ... 1
  • 목차 ... 2
  • 제 1 장 서론 ... 4
  • 제 1 절 과제의 개요 ... 4
  • 제 2 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8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8
  • 제 2 절 연차별 개발 목표 및 평가 방법 ... 11
  • 제 3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14
  • 제 4 절 수행결과의 보안 등급 ... 17
  • 제 5 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현황 ... 17
  • 제 3 장 결과 ... 18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18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177
  • 제 3 절 고용 창출 효과 ... 181
  • 제 4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182
  • 제 4 장 사업화 계획 ... 184
  • 제 1 절 시장 현황 및 전망 ... 184
  • 제 2 절 사업화 계획 ... 186
  • 제 3 절 향후 추가 기술 개발 계획(개발기술 응용 등) ... 187
  • 부록 ... 188
  • 별첨1. 지식재산권 증빙자료 ... 196
  • 별첨2. 논문 게재/발표 증빙 자료 ... 204
  • 부록3. 시험성적서 ... 248
  • 끝페이지 ... 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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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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