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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블루플래닛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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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명훈 |
참여연구자 | 유세종 , 장진영 , 윤정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7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2000006146 |
과제고유번호 | 1485015369 |
사업명 | 글로벌탑환경기술개발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2기통 가솔린엔진.터보차저.다운사이징.컴팩트 트랙터.Gasoline 2Cyl. Engine.Turbocharger.Downsizing.Compact Tractor.Stage-V. |
ㅇ 비도로차량의 배출허용 기준인 Stage-V 법규를 대응하고, PM/NOx 과다 배출 및 이에 따른 고가의 후처리 장착이 문제가 있는 디젤엔진을 대체할 0.8L급 비도로용 2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을 개발함.
ㅇ 개발 엔진은 소형 트랙터용 엔진으로 양산할 계획이며, 전기자동차의 RE 엔진 및 도로용 차량의 엔진으로도 확대 적용 검토.
ㅇ 0.8리터급 2기통 가솔린엔진용 터보차저를 개발하였으며, 비도로용/도로용 차량에 개발 기술의 적용을 통하여 차세대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출처 : 요약
ㅇ 비도로차량의 배출허용 기준인 Stage-V 법규를 대응하고, PM/NOx 과다 배출 및 이에 따른 고가의 후처리 장착이 문제가 있는 디젤엔진을 대체할 0.8L급 비도로용 2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을 개발함.
ㅇ 개발 엔진은 소형 트랙터용 엔진으로 양산할 계획이며, 전기자동차의 RE 엔진 및 도로용 차량의 엔진으로도 확대 적용 검토.
ㅇ 0.8리터급 2기통 가솔린엔진용 터보차저를 개발하였으며, 비도로용/도로용 차량에 개발 기술의 적용을 통하여 차세대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출처 : 요약서 3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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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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