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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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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5~7세) 코딩교육을 위한 마커 증강현실 기술 블록 교육 플랫폼 기술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인솔엠앤티
연구책임자 김인철
참여연구자 장웅 , 이연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2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2200006794
과제고유번호 1415162519
사업명 디자인혁신역량강화(R&D)
DB 구축일자 2022-08-27

초록

제 1 장 서론
제 1 절 과제의 개요

1. 과제 개요
가. 개발 기술·제품의 개요
(1) 본 개발 사업은 코딩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코딩교육 플랫폼 개발에 관한 것이다.
(2) 유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게 3단계로 나누어 그에 맞는 체계적인 코딩교육 커리큘럼을 (조작형블록 도구 + 교육APP프로그램 + 코딩교재출판) 개발하고자 한다.
(3) 소프트웨어가 모든 것의 기반이 될 미래 첨단 기술사회에서 프로그래밍은 선택이 아닌 필수 역량이 되었다. 미래의 모든 산업이 정보기술(IT)과 접목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목차 ... 3
  • 제 1 장 서론 ... 4
  • 제 1 절 과제의 개요 ... 4
  • 제 2 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8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8
  • 제 2 절 단계 목표 및 평가 방법 ... 11
  • 제 3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14
  • 제 4 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36
  • 제 5 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 현황 ... 37
  • 제 3 장 결과 ... 38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38
  • 1. 연구개발 추진 일정 ... 38
  • 2. 연구개발 추진 실적 ... 41
  • 3. 기술개발 결과의 유형 및 무형 성과 ... 106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108
  • 1. 각 기관/기업별 역할 및 추진 체계 ... 108
  • 2. 기술개발팀 편성도 ... 110
  • 제 3 절 고용 창출 효과 ... 111
  • 제 4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112
  • 제 4 장 사업화 계획 ... 115
  • 제 1 절 시장 현황 및 전망 ... 115
  • 제 2 절 사업화 계획 ... 117
  • 제 3 절 향후 추가 기술 개발 계획(개발기술 응용 등) ... 121
  • 끝페이지 ... 122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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