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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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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정주 |
참여연구자 | 박민우 , 김완일 , 정창현 , 조병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5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7052 |
과제고유번호 | 1415152835 |
사업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22-09-03 |
키워드 | 차선변경제어.차선유지시스템.적응 순항 제어.센서 융합.충돌 위험도.종횡방향제어.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o 최종목표: 고속화 도로에서 운전미숙자의 차선변경 의도가 있는 경우, 자동으로 충돌위험 인지, 판단, 조향을 수행하여 안전하게 차선을 자동 변경하는 시스템 기술 개발
(TRL : [시작] 2 단계 ~ [종료] 5 단계)
- 서라운드 센서(비전, 레이더, 레이저 등)를 활용하여, 차선변경 시 충돌위험도를 판단하는 기술
- 주변상황을 능동적으로 반영한 차선 변경 경로를 생성하고, 이를 추종하도록 조향, 제동 및 구동장치를 통합 제어하는 기술
- 다양한 주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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