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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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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허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7441 |
과제고유번호 | 1415156955 |
사업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9-10 |
키워드 | 희토류 저감.신 구조 모터.자속혼용집중.효율.토크 밀도.출력특성.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 희토류 사용 저감을 위한 새로운 구조의 고출력밀도 전동기 설계의 원천기술 개발
▪ 기존 희토류 사용 추진용 모터와 동등한 토크밀도를 갖는 모터의 희토류 사용량 30%이상 저감
▪ 희토류 모터 대비 희토류 소재 30%, 재료비 저감율 20%이상 및 제작성을 고려한 신 구조 모터 설계 원천 기술
□ 개발내용 및 결과
▪ 5kW급 희토류 모터 대비 효율 및 출력밀도 동등 이상의 성능확보가 가능한 신 구조 전동기 설계 원천기술 개발
▪ 희토류 전동기 대비 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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