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경수 |
참여연구자 | 최경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6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9786 |
과제고유번호 | 1711151539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9-24 |
키워드 | 하이브리드 전기.소형 트럭.연비 최적화.실시간.주행환경.hybrid electric.light-duty truck.fuel-efficiency optimization.real-time.driving environment. |
본 연구과제는 소형 하이브리드 전기 트럭의 연비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제어기술 개발을 목표로 함. 도심 택배에 많이 사용되는 소형 트럭은 잦은 가·감속 및 적재량 변화에 따른 실시간 부하 변동의 특성을 가지므로, 공인연비 대비 실연비가 낮으며 승용차 대비 하이브리드화 난이도가 높음. 또한, 이러한 악조건의 주행환경에서는 연비가 엔진의 과도특성에 크게 영향 받음. 따라서, 소형 하이브리드 전기 트럭의 연비 최적화를 위해 (1) 엔진 특성 모델링 및 (2) 주행환경의 실시간 분석기술 개발이 선행되었으며, 이들을 바탕으로한 (3) 실시간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