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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의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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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현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9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1884 |
과제고유번호 | 171114080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0-13 |
키워드 | 기어 설계.기어 해석.변속기 설계.기어트레인.전달오차.gear design.gear analysis.transmission design.geartrain.transmission error. |
□ 연구개요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어시스템에 대한 해석모델 기반 기어 설계기술 확보의 개발목표는 기어시스템의 전달 오차(한 쌍의 기어 물림에서 토크로 유발되는 기어 치면과 기어 치의 변형에 의한 입력과 출력 기어의 회전량 차이) 최소화를 위한 기어 설계기술의 확보이며 이를 위한 주요 개발목표는 다음과 같다.
✔ 기어시스템 해석을 위한 기어 전달 오차 해석모델 개발
✔ 기어 전용 해석모델에 대한 해석 전문 상용 S/W 결과 비교 검증
✔ 양산형 파워트레인에 대한 해석 기반의 설계기술 연구
□ 연구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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