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강원대학교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승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1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200012658 |
과제고유번호 | 1345343759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
DB 구축일자 | 2022-10-13 |
키워드 | 터널화재.도로터널.이상기후.전산유체역학.임계풍속.Tunnel Fire.Road Tunnel.Abnormal Climate.Computational Fluid Dynamics.Critical Velocity.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신규 및 기존 도로터널의 적정 환기량을 산정할 때 이상기후를 고려할 수 있도록 3차원 수치해석을 이용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 전체 내용
국내에서 자주 발생하는 이상기후인 호우 및 돌풍을 도로터널 내 환기량을 조절하는 제트팬 대수 산정식에 고려하기 위해 이상기후 발생 시 도로터널의 적정 환기량에 이상기후가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 1단계(해당 시 작성)
● 목표
3차원 수치해석을 이용한 이상기후 시 도로터널의 적정 환기량과 임계풍속을 산정하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