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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목포대학교 Mokpo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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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수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3298 |
과제고유번호 | 1711143601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0-18 |
키워드 | 고전압 DC-DC 컨버터.직류 전압 직변환.멀티레벨 DC-DC 컨버터.고 변압 비율 DC-DC 컨버터.HVDC-MVDC 전압 변환.MVDC-LVDC 전압 변환.LVDC-eLVDC 전압 변환.고출력 전기자동차.전기자동차 절연 경량화.High Voltage DC-DC Converter.DC Voltage Direct Converting.Multilevel DC-DC Converter.High Ratio DC-DC Converter.HVDC-MVDC Voltage Converting.MVDC-LVDC Voltage Converting.LVDC-eLVDC Voltage Converting.High Power Electric Vehicle.Weight Reduction of Electric Vehicle Insulation. |
□ 연구개요
A. 높은 입력 전압 대비 출력 전압의 비율을 갖는 양방향 DC-DC 컨버터 개발
● 교류 및 변압기를 거치지 않은 직류 전압 간 직변환
● HVDC-MVDC-LVDC-eLVDC 전력계통 구축 기여
● 전기자동차 출력향상과 절연 무게 감소 기여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A. 커패시터 구동 승압(Boost) 컨버터 설계 및 검증
● 기존의 인덕터 에너지 저장에 의존하지 않는 커패시터 에너지 저장에 의해 구동되는 승압 컨버터 설계
● 커패시터 구동 승압 컨버터 소프트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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