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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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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200013330 |
과제고유번호 | 1711130798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0-18 |
키워드 | 볼륨페인팅.가상현실.물리기반 애니메이션.햅틱 인터페이스.로봇 모션플래닝.Volume Painting.Virtual Reality.Physically-based Animation.Haptic Interface.Robot Motion Planning.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룸 스케일 (room scale)의 VR 환경에서 수십 킬로미터 이상의 가상의 거대 캔버스에 실시간에 사용자가 입체적인 페인팅을 할 수 있고 이를 임의의 방향에서 다수의 사용자가 감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3D 볼륨 페인팅 시스템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픽셀 기반 2차원 페인팅의 3차원 복셀 확장판이라고 비유될 수 있으며, 이런 이유로 기존의 표면 기반의 VR 페인팅과는 달리 완전한 입체감을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시스템의 기본적인 자료구조로 GPU 기반의 적응적 볼륨 그리드를 사용하여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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