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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영남대학교 YeungNam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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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병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4147 |
과제고유번호 | 171114628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0-25 |
키워드 | 표면진동.방사소음.능동제어.점탄성 패치.피에조 패치 액추에이터.Surface Vibration.Radiated Noise.Active Control.Viscoelastic Patch.Piezoelectric Patch Actuator. |
□ 연구개요
● 본 연구에서는 차세대 친환경 차량의 파워트레인 (모터 및 감속기 등) 표면진동 및 방사소음의 광대역 저감을 위한 능동형 하이브리드 구조체의 해석 모델과 최적화 과정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원리실험 및 실 파워트레인 대상 실험을 통해 구현하였음.
● 능동형 하이브리드 구조체는 방사소음에 취약한 구조물에 점탄성 패치 및 액티브 패치를 동시에 사용하여 표면진동을 저감할 수 있는 기술임. 능동 제어를 통하여 기존의 NVH 솔루션과 더불어 추가적인 개선이 가능하게 하고 광대역에서 여러 모드를 동시 제어함으로써 구조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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