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
연구책임자 | 이용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4318 |
과제고유번호 | 171114547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0-26 |
키워드 | 4차 산업혁명시대.스마트교육.공간프로그램.2015 개정 교육과정.설계기술.Fourth Industrial Revolution.Smart Education.Space Program.2015 Revised Curriculum.Design Technology. |
□ 연구개요
미래학교는 제한된 학교공간 안에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래 교육과정 변화를 대응한 학교공간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요구되어져 왔다. 따라서 본 연구는 미래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과 하위 요소를 중심으로 신체·운동 발달, 인지 발달, 정서 발달, 사회성 발달의 학생 발달 특성 및 학교 공간요소와의 상호관계를 분석을 통해 스마트교육 학습활동과 교육활동 측면 등에서 핵심역량과 학생 발달 특성을 고려한 스마트 공간 요소를 분석하고 국외 사례를 비교적용해 보고자 하였으며 이를 위하여 교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