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이윤서 |
참여연구자 | 권희경 , 김지혜 , 박성철 , 유용흠 , 이상민 , 장재원 , 김진욱 , 신은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2000005492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교수학습 단위공간.사용자 주도 설계.학교공간혁신.teaching and learning space.user driven plans.innovation of school space. |
□ 연구 필요성 및 목적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해 나가기 위하여 미래 인재 육성에 관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하는 연구들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미래 교육환경은 사회적, 교육적 변화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여야하고 사용자에 의해서 다양한 사회적 가치가 재생산 될 수 있는 방식으로 조성 및 운영·유지되어야 한다. 따라서 미래 사회 변화에 따라 미래 인재들을 길러내기 위한 교수학습법에 대하여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다면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미래형 학습공간 모형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본 연
□ Necessity and purpose of the research
There have been researches on establishing strategies and action plans of raising the future human resources in order to respond to social changes in the future. Under this circumstance, the future educational environment should flexibly respond to the dem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