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중부대학교 |
---|---|
연구책임자 | 강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4823 |
과제고유번호 | 171114824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1-09 |
키워드 | 고등교육.협력적 집단.네트워크 분석.학업적 적응.공학교육.Higher Education.Collaborative Group.Network Analysis.Academic Adjustment.Engineering Education. |
□ 연구개요
이공계 대학생의 협업 능력, 프로젝트 수행 능력 등의 역량 강화가 강조되고 있음을 고려할 때, 학생 개인 수준의 역량을 넘어 집단수준의 협업적 역량을 강화하여 본 연구를 통해 사회심리학적 접근에 따라 전공 학생 간의 집단 구성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협력적인 연결 ( collaborative tie ) 을 강화할 수 있는 웹 기반 협업 플랫폼의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는 모두 달성했으며, 주요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선 다차원적 학업적 적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