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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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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영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5135 |
과제고유번호 | 171114179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1-15 |
키워드 | 농용 트랙터.캐빈 서스펜션.제어 알고리즘.로드시뮬레이터.승차감.agricultural tractor.cabin suspension.control algorithm.road simulator.ride comfort. |
연구개요
거친 노면에서의 다양한 작업과 이동 중 고속 주행이 가능한 중대형 농용 트랙터 캐빈의 승차감 향상을 위한 반능동 서스펜션 적용 및 트랙터의 작업과 주행 상태에 맞게 제어할 수 있는 반능동 서스펜션의 제어 알고리즘 개발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1차년도 : 대상 트랙터 특성 분석 및 제어 전략 수립
- 전체 트랙터, 트랙터 캐빈, 트랙터 하부 프레임의 물리적 특성인 질량, 질량중심, 질량관성모멘트를 모두 측정하였으며 구성요소인 타이어, 고무마운트, 서스펜션의 강성계수 및 감쇠계수를 모두 측정하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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