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양미래대학교 |
---|---|
연구책임자 | 현두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5699 |
과제고유번호 | 171113191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1-15 |
키워드 | 유도 전동기.회전자 바 결함.편심 결함.속도 추정.효율.Induction motor.Rotor bar failure.Eccentricity.Speed estimation.Efficiency. |
□ 연구개요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전동기의 속도/토크의 추정으로 효율 분석 기술개발 및 전동기 고장 진단 알고리즘 개발 및 검증. 유도 전동기의 회전자 바 고장 및 편심을 진단하는 데 목적을 둠. 기존 1상의 전류를 분석하여 고장을 진단하는 기법의 오진단 요소를 해소하고자 함. 플랜트의 부하 패턴을 고려한 전기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플랜트 유도 전동기 특성 조사 및 진단 알고리즘 개발
- 산업용 유도 전동기의 특성을 조사 완료하였고, 속도 추정 알고리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