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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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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백승구 |
참여연구자 | 신지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9471 |
과제고유번호 | 171115206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3-03-14 |
키워드 | 감속기일체형모터.고토크모터.동기전동기.감속기.전기기계식제동장치.Reduccer Integrated Motor.High Torque Motor.PMSM.Reducer.Electro-Mechnical brake. |
Ⅳ. 연구개발결과
1. 감속기일체형모터의 기구메커니즘 설계
- 기존 구동부에 적용한 해외 감속기 기구구조 검토
- 3상 IPMSM의 출력단 샤프트를 축으로 활용하여 3단의 입력축 동심형 축직각 출력 방식의 감속기 설계
- 기존에 사용된 해외 제작사의 감속기 제품 대비 내구성과 변속조정에 유리
2. 매입형영구자석동기전동기(IPMSM) 최적화 설계
- 출력토크 향상 및 토크리플률 저감을 위한 최적화기법적용
- 최적화 결과에 따른 FEM 해석 수행결과 기존 Core 대비 15% 소형
Ⅳ. Results
1. Mechanism design of reducer integrated motor
ㅇ Mechanism structure benchmark of foreign reducer
ㅇ Concentric input bevel gear type reducer design
ㅇ Advantages for durability and shaft adjustment compare to foregin reducer
2. Optimized design for IPMSM
ㅇ Opti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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