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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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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대상 |
참여연구자 | 김만철 , 최일윤 , 김태훈 , 안성재 , 김웅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200019474 |
과제고유번호 | 1711152037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3-03-14 |
키워드 | 철도.일체화 교량.교대.접속부.침하.신축이음.Railroad.Integral Bridge.Abutment.Transition zone.Settlement.Expansion Joint. |
Ⅳ. 연구개발결과
1. 세계 2번째 일체식 철도노반 구조물 설계 및 시공기술 개발
ㅇ 교량 - 교대 - 접속부 일체화 구조물 설계도 작성
ㅇ 일체형 교대 접속부 설계용 전용 해석프로그램 개발
=> 열차하중 하 일체형 교대의 전도, 활동, 원호활동에 대한 안정해석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 뒤채움을 완충구간, 시멘트처리된 자갈구간, 일반 성토구간으로 나누어 입력 가능
=> 교대 배면 보강재 배치(연직간격, 길이 등) 및 강도를 고려한 안정해석 수행
=> 교대 하부의
Ⅱ. Purposes and Needs
The objectives of this study is to develop Integral Abutment with Geosynthetic Reinforced Soils(IA_GRS). The goals are to make a new railway jointless abutment with a small settlement at transition zones. To realize Integral Abutment with Geosynthetic Reinforced Soils, we 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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