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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에스코알티에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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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찬영 |
참여연구자 | 권세곤 , 강윤석 , 박성현 , 윤병현 , 백준호 , 유기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300002845 |
과제고유번호 | 1615011386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3-05-18 |
키워드 | 급속시공.기존선.자갈궤도 개량.사전제작형.차단시간.Rapid construction.Conventional Line.Ballasted track Renovation.Precast Type.Cut-off time.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연구개발 최종목표
철도역사의 소음/진동을 저감하기 위해 개발된 ‘사전제작형 플로팅슬래브 궤도 기술’과 이를 응용한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20m/4.0h이상)의 사업화 달성
□ 연구개발성과
○ 급속시공 사전제작형 플로팅슬래브 궤도 기술 상용화
- 방진장치가 설치된 공장형 프리캐스트 플로팅 궤도 시스템
- 진동 25dB(V) 이상 저감의 고성능 진동절연 성능
- 차단시간 (4.0h)내 20m 이상 급속시공 기술 검증
○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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