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이건산전 |
---|---|
연구책임자 | 임동원 |
참여연구자 | 이진한 , 이한민 , 김종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300002882 |
과제고유번호 | 1615011209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3-05-24 |
키워드 | 동력제어.혼합운용.비용절감.경량화.실용화.Power Control.Mixed Operation.Cost Savings.Lightweight.Practical Use.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연구 목적
○ GTO 전력소자를 IGBT로 적용 STACK을 개량하여 동력제어장치의 성능 개선
- 동력제어장치의 기본/상세설계 및 시제품 제작
- 근거리통신 기반으로 동력제어장치 고장 모니터링 시제품 제작
- 공인기관 시험 및 현차 시험을 통한 성능 및 신뢰성 검증
- IGBT 개량 동력제어장치에 대한 RAMS 분석 및 가속 수명시험에 의한 신뢰성 확보
□연구 내용
○ 단종추세인 GTO를 대체하여 IGBT를 적용한 STACK 단위의 개량을 하여 차량간 호환성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