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홍지영 |
참여연구자 | 박상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300003006 |
과제고유번호 | 1615012017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23-05-24 |
키워드 | 미세먼지.마모입자.전동소음.흡음.흡진.Particulate matter.Wear particle.Rolling noise.Noise absorption.Dust absorption.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흡음률(NRC) 0.7 이상, 마모입자를 포함한 미세먼지 제거 효율 50% 이상의 철도 승강장 내 오염원 근접형 소음/마모입자 동시제거 액티브시스템 개발
◼ 전체 내용
○ 주행 철도차량 근접 공간에서의 소음/마모입자 발생 특성 분석
- 개발기술 적용대상 선정 연구 (플랫폼 라이저, 터널 공동구, 근접방음벽 등)
- 휠-레일 마모입자를 포함한 미세먼지 발생특성 분석
- 발생 소음의 특성 및 전달경로 분석
○ 미세먼지 저감장치가 내장된 방음벽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