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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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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민 |
참여연구자 | 남정희 , 엄병식 , 전성일 , 최지영 , 김제원 , 임재규 , 손정탄 , 노재면 , 한영남 , 이치열 , 김경남 , 박재현 , 이겨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12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2300003341 |
과제고유번호 | 1711176945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3-06-08 |
키워드 | 베트남.비포장도로.고화재.롤러전압다짐콘크리트.Vietnam.unpaved road.solidification material.roller compacted concrete(RCC).double bituminous surface treatment(DBST). |
국가 경제·사회적 발전을 위해서는 인적·물적 자원의 원활한 이동을 위한 도로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이다. 메콩강 경제권역은 매년 지속적으로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어 도로 인프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향후 10년간 도로 포장 현대화가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경제적 여건상 고가의 도로포장을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실정으로 개도국의 도로 인프라 현대화를 위해 특화 기술개발을 통해 도로 네트워크 불균형을 해결하여 지역사회 발전 및 균형발전을 위한 국제 공여가 필요하다. 베트남의 경우 지방도로망 비포장 비율
For national economic and social development, it is essential to build road infrastructure for smooth movement of human and material resources. As the Mekong River Economic Zone continues to record high economic growth every year, the demand for road infrastructure is steadily increasing. On the o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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