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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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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종헌 |
참여연구자 | 김경애 , 이승호 , 전석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12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2300003442 |
과제고유번호 | 1105018408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 |
DB 구축일자 | 2023-06-28 |
Ⅰ. 들어가며
1. 연구 목적
□ 교육정책 연구의 의미와 중요성
◦ ‘정책’이라는 용어는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하나의 문장으로 정의하기는 쉽지 않지만, 일반적인 의미에서 정부가 권력을 매개로 사회를 향하여 수행하는 모종의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임(이종재 외, 2015: 15). ‘교육정책’이란 정부의 여러 분야 정책들 가운데 교육과 관련한 정책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으며, 사전적 의미로 교육정책이란 교육에 관한 국가의 기본 방침이나 계획을 가리킴(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2022).
◦ 교육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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